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Home > 정맥류 치료법 > 비수술적요법 및 치료 후 주의사항
 
 
수술을 할 수 없는 경우이거나 수술을 원치 않는 경우, 현재 임신 중이어서 적극적인 치료가 적용되지않는 경우에 시행하거나 다른 치료법에 보조적으로 시행합니다. 정맥류의 일반적인 주의 사항을 준수하면서 자기 몸에 맞는 압박스타킹을 처방받아 착용합니다. 영구적으로 정맥류를 없애는 방법은 아니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먹는 약으로는 정맥의 긴장도(tone)을 증가시키거나 염증 반응을 최소화시켜 주기는 하나 이 역시 영구적인 치료법으로 볼 수 없습니다.
 
정맥 혈관내에 경화제를 주사하여 영구적인 섬유화를 일으키는 방법으로 마취나 입원이 필요치 않습니다. 굵기가 작은 정맥류의 치료법으로서 역류(reflux)가 있으면 치료가 되지않으며 보기 싫은 색소 침착을 남길 수도 있다는 점에서 주의를 해서 적용하여야 합니다. 또한 치료후 압박스타킹의 착용 기간이 길고 목욕을 하는데 제한점이 있어 정맥류 전문의사와 정확한 상담후 결정하여야 합니다. 또한 2-3회 반복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 후 다음 날부터 적당한 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걷기 운동이 가장 일반적이며 30-40 분 정도 하루 3-4 회 정도 운동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후 4 주까지는 뜨거운 욕조에 들어가서 하는 목욕은 삼가해 주십시요.
치료 후 음주는 최소한 1 달 정도 금하셔야 됩니다 . 알코올은 혈관의 확장을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고탄력 압박 스타킹을 반드시 착용하여 주십시요.
Untitled Document
개인정보 취급방침